-
-
97
- 작성자유아교육과
- 작성일21.12.28
- 조회수2094
-
심우 유치원 만 5세반 선생님께서 친구들과 '장수풍뎅이'로 프로젝트 한 활동으로 특강을 해주셨습니다. 이는 기존의 곤충 프로젝트를 더 확장시킨 활동으로_ 이미 장수풍뎅이의 특성과 먹이 등에 사전지식을 갖고 있었던 유아들이, 장수풍뎅이를 채집하기 위해서, 참나무에 장수풍뎅이가 좋아하는 바나나를 바르고, 바나나를 으깬 봉투를 나무에 묶어 놓으며 만나길 기다리는거 부터 시작했다고 해요^^ 장수풍뎅이를 만나러 숲으로 오가는 길에 대근육과 소근육을 활용하여 신나게~ 올라갔을테니 신체운동건강 영역과 통합이 되었고, 장수풍뎅이를 만나러 올라가는 길_ 콧노래도 불렀을 것 같고(음악)~ 장수풍뎅이 집을 만드는 과정(미술)에서 예술경험 영역과 통합이 되었고, 장수풍뎅이를 만나러 올라가는 길에 장수풍뎅이가 바나나를 먹으러 왔을지~ 가서 어떤 말을 건넬지 친구들과 얘기를 나누는 과정에서 의사소통 영역과 통합이 되었으며, 장수풍뎅이의 한 살이 과정을 보면서 자연탐구 영역과도 통합이 되었네요. 또, 프로젝트 끝쯤에 장수풍뎅이를 한 마리씩 집으로 데려가는 과정에서 서로 더 멋진 수컷을 가져가고 싶어했는데, 달님반 선생님께서 교사의 권위를 축소하고 유아들에게 어떻게 했으면 좋을지를 물어 토의하는 과정에서 서로에게 먼저 배려하는 모습을 보였다고도 하는데, 자연스럽게 사회관계 영역과 통합이 되었어요. 선생님 얘기에 의하면, 바나나를 으깬 봉투에 장수풍뎅이가 아닌 말벌이 먼저 나타났었다고 해요. 그럼 자연스럽게 조심해서 보고 위험하게 다가가지 않는 등의 상황을 통해 안전교육도 되었겠네요^^... 이렇듯~ 장수풍뎅이라는 주제 하나만으로도 교사가 어떠한 환경을 제공해 주고, 어떠한 상호작용의 지원을 해주었느냐에 따라 유아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해 줄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예비유아교사로서 이후에 교사가 되신다면_ 심우유치원 선생님들처럼 놀이를 통해 유아들 스스로가 능동적인 지식을 구성해 나갈 수 있도록 질 높은 상호작용을 해 줄 수 있는 교사가 되길 바래요^^
-
95
- 작성자유아교육과
- 작성일21.12.27
- 조회수1595
-
-
93
- 작성자유아교육과
- 작성일21.12.27
- 조회수2889
-
-
91
- 작성자유아교육과
- 작성일21.12.27
- 조회수1705
-
-
89
- 작성자유아교육과
- 작성일21.12.12
- 조회수1531
-
-
87
- 작성자유아교육과
- 작성일21.12.12
- 조회수2093
-
-
85
- 작성자유아교육과
- 작성일21.11.25
- 조회수1546
-
-
83
- 작성자유아교육과
- 작성일21.11.25
- 조회수1601
-
-
81
- 작성자유아교육과
- 작성일21.11.23
- 조회수1791
-
-
79
- 작성자유아교육과
- 작성일21.11.19
- 조회수1773